명문뉴스

명문제약, 강력한 마약성진통제 `명문펜타닐패취`국내 최초 개발, 발매

작성자 : 경영기획팀 2013-04-02 오후 4:18:13 조회 19300회
 

명문제약(대표 이규혁, 우석민)은 1일,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인 ‘명문펜타닐패취`를 발매한다고 밝혔다.

`명문펜타닐패취`는 패취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(주)트랜스덤(대표 유현석)과 공동 연구개발 한 품목으로 현재 허가 완료 상태이며, 고난이도의 메트릭스형 패취제로서는 국내 최초의 순수 기술이다.

펜타닐은 모르핀과 유사한 합성 μ-수용체 효능약으로, 모르핀보다 50~80배의 진통력을 가지고 있으며, 주사제로서 단시간 진통제 및 전신마취 주사제로서 사용되어 오고 있다.

명문제약과 트랜스덤이 공동으로 개발한 패취제는 약물을 함유하는 약물층과 약물의 피부투과를 조절하는 제어층을 분리 설계하여 효율적으로 약물이 피부를 통해 전달되며, 환자의 연령, 성별 및 피부상태에 따는 약물투과량의 편차가 적어 안전하게 진통효과를 발현하는 특징이 있다.

따라서 암환자등 지속적인 마약성 진통제 투여를 필요로 하는 만성통증환자에 사용할 수 있다.

명문제약 관계자는, 펜타닐패취는 전세계적으로 약 22억$(2009년 IMS)이 판매되고 있으며, 우리나라도 암환자의 증가와 더불어 사용량이 매년 10 ~ 20% 가량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2년의 시장규모가 200억원(IMS)이 넘어섰다고 밝혔다. 수입에만 의존하여 왔던 ‘펜타닐 패취’의 국내 자체 제조는 명문제약이 최초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.

 

 

목록
위로